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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2019년 ‘라’등급→2020년 ‘나’등급 상향
한근영 기자

광주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인 ‘나’ 등급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제도 운영 전반과 민원 만족도를 종합 심사해 기관별 5개 등급(가~마 등급)으로 평가했다.
 
시는 2019년 같은 평가에서 ‘라’ 등급을 받았으나 지난 한 해 친절한 서비스와 민원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 1년 만에 ‘나’ 등급을 받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시는 평가 항목 중 ‘사회적 가치 구현’과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신속도 및 적정성’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와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민원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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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1/01/14 [10:59]  최종편집: ⓒ 시티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ㅇㅇ 21/01/14 [14:25]
에이~~~ 아닐거 같은데 수정 삭제
광주시민 21/01/15 [10:26]
자화자찬~~ 시민들의 불만의 목소리를 들어보소 수정 삭제
ㅈㄴ 21/01/18 [21:03]
ㅋㅋㅋ그럴리가~~ 수정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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