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종합광주하남시티칼럼
교차로배너
편집 2018.08.14 [20:04]
자유게시판공개자료실기사제보
HOME > 광주 > 정치
광주, 조억동 시장 설 명절 앞두고 민심행보
전통시장 및 군부대·비상근무기간 방문 격려
한근영 기자

조억동 광주시장은 14일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인 경안시장을 찾아 장보기 및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해 홍보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 시장을 비롯해 광주하남상공회의소장, 경기신용보증재단 광주지점장, 광주시 기업인협회장,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 대한적십자봉사회 경기광주지구 협의회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 2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조 시장은 경안시장 내 점포를 직접 방문해 장기적인 내수 침체와 동절기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위로하고 미리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설 명절에 사용할 제수용품을 직접 구매했다.

 

▲ 경안시장을 찾은 조억동 시장     © 시티뉴스

 

 

또, 최저임금 인상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과 영세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자리 안정자금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조 시장은 “올해 최저임금이 시간당 7천530원으로 크게 올라 사업주의 경영상 어려움을 돕고 근로자가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한 ‘일자리 안정자금’ 제도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군부대 방문 노고격려 위문

 

광주시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조 시장은 이후 혹한기 훈련 및 설 명절을 맞아 시정 발전과 관내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해 온 육군 제3879부대 170연대, 1대대를 방문해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위문은 향토방위와 국가안보태세 확립을 위해 명절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고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장병들을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군부대 위문     © 시티뉴스

 

 

군부대를 방문한 조 시장은 “평소 민·관·군·경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각종 재해, 재난 등의 피해복구활동 및 각종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에 감사를 표하고 위문금품이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상근무기관 방문 근무자 격려

 

조 시장은 이어 시민의 안전을 위해 설 연휴 특별근무태세를 유지하고 있는 비상근무기관을 위문했다.

 

조 시장은 이날 광주경찰서와 광주소방서를 방문해 설 종합대책으로 비상근무에 임하고 있는 경찰관들과 소방관들의 손을 일일이 잡고 악수를 나누며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36만 광주시민과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즐겁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조 시장은 근무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주기 위해 떡과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 기사의 저작권은 시티뉴스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를 금합니다. 위배시 법에 의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 문의=031-794-7830
기사입력: 2018/02/14 [16:44]  최종편집: ⓒ 시티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명절 민심행보] 광주, 조억동 시장 설 명절 앞두고 민심행보 한근영 기자 2018/02/14/
최근 인기기사
시티뉴스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저작권보호 규약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e시티뉴스 등록번호(경기아00015. 2005년 10월 20일)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26, 806호(신장동 524 하남리빙텔 806호) 대표전화 : 031-794-7830
광주지사:경기도 광주시 중앙로 307-7
종별:인터넷신문. 발행인겸 편집인: 고승선 청소년보호 책임자: 한근영
Contact k2ctnews@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