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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 설 명절 물가안정 민간이 앞장
소비자 단체 40여명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한근영 기자

하남시는 6일 하남시 소비자단체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참여단체는 ▲한국소비자교육원하남지부(지부장 정희숙)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회장 김미숙) ▲소비자지킴터(회장 김경실) ▲소비자교육중양하남시지회(회장 유경례) 등이다.

 

캠페인은 2시간 진행됐으며, 코스는 신장전통시장에서 신장초등학교 앞 사거리를 지나 덕풍전통시장까지로 약 1.3㎞로 구간이다.

 

▲ 물가안정 캠페인     © 시티뉴스

 

 

캠페인 방법은 물가 안정을 위한 가두 캠페인으로 ‘재래시장 활성화로 지역경제를 살립시다’ , ‘물가안정이 서민경제를 안정시킵니다’라는 피켓 등을 들고 시민들에게 홍보하며 민간주도의 자율 안정화 분위기 확산에 주력했다.  

 

또한, 업소에는 가격표시제 실천을 당부하고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도 홍보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설 명절 대비 32개 품목을 중점관리품목으로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건전한 유통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점검반을 편성하여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등 오는 3월 18일까지 물가관리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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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8/02/07 [10:35]  최종편집: ⓒ 시티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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