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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행정·민원제도개선 행안부장관상 수상
‘인허가 등록면허세 방문민원 제로화’ 우수사례 평가
한근영 기자

광주시가 지난 20일 대구에서 개최된 민원 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로 행정안전부 장관상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기관 표창은 지난 2일 정부종합청사에서 열린 ‘2017년 국민생활밀접 행정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허가 등록면허세 방문민원 제로화!’라는 주제로 참가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시에서 자체 개발한 ‘인허가 등록면허세 방문민원 제로화 시스템’은 민원인이 면허 증서를 받기위해 세정과와 은행을 경유해야 하는 등록면허세 신고납부 불편사항에 대해 기관방문 없이 집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 광주시가 민원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로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시티뉴스

 

 

이에 따라 2017년 10월말 현재 1만2757건의 방문민원을 해결했으며 경기도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2016.11.3.), 프로그램 저작권 등록(2016.11.30.)으로 업체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해 현재 태안군, 음성군에서 우수시스템으로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 시스템의 도입은 창의적인 업무능력을 바탕으로 고질적인 민원불편 사항을 해결한 사례”라며 “국민이 주인인 서비스행정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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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7/11/22 [10:37]  최종편집: ⓒ 시티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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