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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 ‘제2 팔당대교’ 내년 3월 착공
왕복 2차로 길이 1817m...4차선 무산 국도45호선 확장 건의
고승선 기자

팔당대교와 남양주시 와부간 도로건설공사 사업으로 추진되는 ‘제2 팔당대교’가 하남시의 4차선 요구가 무산된 채 당초 계획인 왕복 2차로로 2018년 3월 착공에 들어간다.

 

하남시는 그동안 4차로 확장 반영과 국도 45선 양평방향 확장 그리고 대교 위치 변경을 통한 4차로 건설 수정(안)을 놓고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등 관계기관 등과 논의를 해왔으나 이들 대안 모두 경제성 문제로 무산, 아쉬움을 남긴 채 현재의 팔당대교 보조 기능을 하는 선에서 ‘제2 팔당대교’ 가 건설되게 됐다.

 

▲ 제2 팔당대교 건설 계획도     © 시티뉴스

 

‘제2 팔당대교’는 팔당대교에서 팔당댐 방향으로 약 2백여m 떨어진 취수장과 100m 거리를 둔 지점에 조성된다.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은 최근 설계를 완료, 2018년 3월 착공을 목표로 하천 내 공작물과 도로관리법⋅개발제한구역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인허가 절차를 밟기 위한 준비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도로법과 관련해서는 하반기 중 주민공청회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하남시 관계자는 “국토관리청에 지속적으로 4차로 확장을 요구했으나 경제성 등 제반여건으로 수용되지 않았다.”며 “남양주에서 양평방향 국도 45호선의 확장도 받아들여지지 않아 배알미동에서 광주시 도마리까지 국도 45호선의 4차선 확장을 또 다른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으나 수용 여부는 현재로서는 불투명한 입장”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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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7/07/19 [11:47]  최종편집: ⓒ 시티뉴스
 
이헌재의원님 힘이 떨어졌군요 뜨내기 17/07/19 [22:27] 수정 삭제
  권불십년 화무십일홍 이라더니 전 같으면 이 정도는 밀어 해결 되었을텐데... 그동안 여러 일을 왕성히 잘 하시더만 야당의 한계가 아~ ^^
저게 뭐여 ㅋㅋ제2 팔당대교 를 건설하려면.. 저게 뭐냐 17/07/20 [00:49] 수정 삭제
  2의팔당대교가 댐 쪽으로 들어가면 뭐하나? 최대한 밖으로 조정경기장 쪽으로 빼야지 그래야 다리타고 넘어갈 사람들은 덕소쪽으로 넘어가는거고 스타필드 하남에 찾는분들은 미사대로로 들어와서 일보고 팔당대교 타고 넘어가면되지 저게 뭐여 결국 차들 대교 붙여서 지으면 그쪽이 다 쏠리는거지 돈이 썩어나나 저게 뭐여
의미없는 팔당대교 오호통제라 17/07/20 [21:24] 수정 삭제
  교통분산효과가 제로인 계획입니다.
어디서 저런 최악의 기획안이 나왔을까 몰라? 어디서 저럼 17/07/26 [11:52] 수정 삭제
  상식적으로 지도를 놓고 보았을때 덕소쪽 도로와 맡물려 조정경기장쪽에서 다리를 건설하면 교통 분산효과도 있겠지만, 팔당댐 쪽으로 200미터 안쪽이라??? 다리 왜 짓는건지? 왜 돈지랄 하는건지??? 의미가 있음? 실제? 뭐할라고 돈들여 다리를 놓을까?
이럴때 오수봉 시장의 말씀은 항상없다 돌아온 스나이퍼 17/07/26 [20:23] 수정 삭제
  실망스런 결과로 끝난 제2팔당대교 하지만 오수봉 시장은 아무 말이 없다 여당이 자유한국당 에서 더불어 민주당 으로 바뀌었다면 오시장이 일하기가 훨씬 쉬운데 시장후보때 20년 장기 프로젝트 까지 만든 사람이 채 3개월 지났는데 이런식으로 보신을 하신 다면 안되죠 시민들한테 입장을 밝히셔야 합니다
간단한 방법을 두고 이대로 17/10/09 [13:38] 수정 삭제
  송파ㅡ고골간 ㅡ산곡간 하남시 신규우회도로 개설 말고는 하남시 교통문제 다른 대안 없다.지역정치인들 말로만 지역발전 떠들지 말고 의지를 갖고 진정성 있게 노력 바란다.
불필요한 팔당2교 저따구걸 17/10/09 [14:46] 수정 삭제
  취소를 하든 힘있는 국회의원이든 시장이 뽑혀서 다시금 진행을 해야지 ... 저게 무슨 필요가있는 대교라고 돈을 처바르나? 대교를 만들어도 기존 팔당대교 전에 진입할수있게해서 차량소통을 원활히 해야지.. 조정경기장 끝나는 지점이던가 그래야 남양주로 넘어갈 차량은 진작에 넘어가게 해줘야 흐름이 맞지 저게 뭐여 등신들 ㅉㅉㅉ
송파 양평간 고속도로 하남시민 17/10/15 [01:20] 수정 삭제
  서울 이동 인구가 팔당 대교쪽으로 몰리면 답이 안나옵니다. 검단산 터널 뚫어서 교통을 분산해야 그나마 체증을 줄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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