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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이배재 터널공사 6.33㎞ 노선확정
사전환경성검토 통과....심의위원회 구성 7월 말 평가서 제출
고승선 기자
<속보> 광주-성남을 잇는 이배재 터널공사가 사전환경성 검토를 통과, 총 연장 6.33㎞에 이르는 지방도 338호선 노선이 확정된 가운데 공사 추진과 관련 세부적인 환경영향평가를 받기 위한 준비절차에 돌입했다. 
 
이와 관련 광주시 주관 하에 성남시와 경기도 한강유역환경청 관계자 10명으로 한 환경영향평가심의위원회(위원장 임호균 친환경사업단장)를 구성, 영향평가에 대비에 들어가 위원회 의결을 거쳐 7월 말까지 환경청에 환경영향평가서를 제출키로 했다.  
 
사전 환경성검토를 통과 사실상 노선이 확정된 이배재 터널공사는 총 연장 6.33㎞에 폭 19m로 편도 2차선의 터널 2개를 건설하는 것으로 사업 구간 중 2∼3개의 교량을 가설하게 된다. 터널공사 구간은 약 1.3㎞에 이른다.
 
시 도로사업과 관계자는 “올해 말 안으로 설계 완료와 동시에 보상절차도 마무리할 계획”이라며 “본격적인 사업 착공은 내년 초부터는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한편 총 사업비 800억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그러나 광주시에서 확보한 84억원 외에 경기도가 당초 50%를 부담키로 한 방침에서 선회, 약 30% 정도만 부담하겠다는 입장을 취하고 있어 추후 예산확보 문제로 오는 2016년 말 준공목표에 차질 우려를 낳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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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2/07/16 [10:48]  최종편집: ⓒ 시티뉴스
 
기사 오류! 거짓말쟁이.광주시 12/07/16 [22:32] 수정 삭제
  총사업비는 당초 1635억에서 착공이 지체되오다가 최근 시정답변에 따르면 1900억원으로 언제도 모르게 변경되었으며, 광주시가 확보한 84억원의 예산은 스템바이된 배정된 예산이 아니고 실시설계의 6년 장기화로 설계사에 지급된 공정에 따라 지급한 설계비와 물가상승률을 반영한 이미 집행된 예산으로 광주시에는 현재 배정된 예산이 전혀없으며
6.33키로 구간의 도로설계에 장장 7년이 소요되는 경우는 전무후무한 기네스북 등재감입니다.
이것은 광주시장과 광주시의원들의 자질을 심각하게 의심하게 만드는 한심한 행정의 극치이며 언론에 홍보할때와는 달리 공정과 착공시기 공사금액이 매번 변경되는 것은 시민을 기만하는 것입니다.
감사~ 경안동 12/07/17 [10:32] 수정 삭제
  기사보다 좋은 댓글 감사 합니다~^^
이배재고개터널공사속히시행해주길 정희 13/04/12 [13:41] 수정 삭제
  겨울만되며는 무서운게있습니다 출퇴근길 이배재고 차가 운행을하나안하나하는것 제발 빨리 터널공사를 해서 걱정없이좀 살게 해즌었으면 합니다.그공사만 하면 광주로 이사오는 사람이 더 많이 생기지 안을까요 조속한 시일내에 터널공사 꼭 꼭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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